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2월 21일 열린 「2023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적극적인 2023년 행정사무감사 활동으로 의정활동을 빛낸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황세주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경기도의료원 산하 병원의 비효율성을 지적하고, 산하 병원 외벽을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설치하여 화재 발생시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시급한 개선을 요구하였다. 그러면서 “경기도의료원이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적극 행정을 실천하여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새로운 문제로 부각하고 있는 민간 구급차에 대한 대안 마련 촉구,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종합감사 후속 조치 미흡과 관용차량 관리 부실, 시군별 경기도형 긴급복지 사업 예산의 형평성과 관리 부실, 50대 고독사 문제에 대한 경기도의 대응 부실 등을 지적하여 정책 집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합리한 요소를 시정하는 데 기여하였다.

황세주 의원은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하면서 “도민과 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하며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협력하여 더욱 겸손하게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