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위원회(위원장 김재균, 이하 여가교위)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었다.

여가교위는 지난 11월 10일 경기도 평생교육국을 시작으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여성가족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6개 기관에 대한 감사를 17일까지 진행하였다. 소관 분야와 도정현안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질의를 통해 추진사업의 문제점에 대하여 개선을 요구하고, 우수 시책에 대하여는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로는 ▲도·교육청 교육협력사업과 교육지원사업 중기계획 수립 철저 ▲도민의 다양성에 맞는 교육방향 모색 ▲영유아의 형평성과 보육교직원의 권리를 보장하는 유보통합 추진 ▲산하 공공기관의 설립 목적에 맞는 사업 추진 및 조직·인사 유연성 방안 강구 등 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한 사항까지 면밀하게 감사를 진행했다. 

김재균 위원장은 우수위원회 선정에 대해 “조직·인사·재정 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이 오늘의 우수위원회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하며 “우수위원회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님들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