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12월 21일(목)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더불어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을 드높인 공을 인정받아 2023년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2023년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은 각 상임위 위원장이 교섭단체 기여도, 정책제안, 행정사무감사 및 예ㆍ결산 심의 참석률, 성실성, 대안제시 등을 기준으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선정했다. 

이인규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경기도와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생각하며, 2024년 새해에도 용기와 희망을 상징하는 푸른 용처럼 경기도민께 더 좋은 미래약속, 참좋은 교육으로 안내할 수 있는 길눈이 역할을 잘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현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으로 2022~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교육청 전반에 대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검토 분석하여 집행부에 개선을 촉구해 왔다. 

특히 세계적인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 산불, 한파 등 자연재해가 빈번한 상황 속에서 경기도 차원의 체계적이고 효육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의회 기후 위기 대응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경기도 내 시각장애 학생들의 교육권과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각 장애에 맞는 교육과정 분리 및 맹학교 신설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한 바, 경기도 최초 단독 맹학교인 가칭 새빛학교 설립 결정을 이끌었다. 가칭 새빛학교는 2027년 개교를 목표로 설립을 준비중이다. 

이외에도 장애로 인한 차별과 편견 없는 세상을 앞당기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대표발의하여 현재 시행중인 「경기도 장애 인식개선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