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열린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상식은 경기도의회 주관으로 지방의회에 부여된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를 통해 집행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감시 기능과 도정발전을 위한 견제 기능 등으로 도민들의 민의를 대변한 우수의원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였다.

의정활동의 꽃으로도 불리는 행감에서 이학수 의원은 현안 및 쟁점 파악을 위한 철저한 준비 전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참신한 정책제안 주요 교육 현황에 대한 문제점 언급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감 활동을 통해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사업집행부서의 정책적 변화에 기여한 부분을 공로로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372회 정례회 일정 중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1110일을 시작으로 1123일까지 각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 현장을 다니며 행감을 실시한 바 있다.

이학수 의원은 이번 행감을 통해 평택 청옥중학교 증축 문제점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경기형 IB교육 기틀마련 태블릿 PC 이용현황 저조와 인터넷 환경 지원 경기도 과학고 증설 중도중복장애 학생들 선택권 확대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부실 등 경기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문제점을 짚고 그에따른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학수 의원은 “도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받아 집행기관의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경기미래교육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가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더욱 높였다.

덧붙여 경기도민을 위해 지금처럼 발로 뛰며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의정활동을 촘촘히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같은 날 ‘2023년도 교육기획위원회 최우수 의원으로도 선정되어 수상과 함께 2023년을 멋지게 마무리하였고, 2023117일부터 1221일까지 45일간 이어진 제372회 정례회를 끝으로 2024년 새로운 의정활동을 위한 힘찬 도약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