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21일(목)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 우수광역의원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2023년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3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은 올 한 해 급변하는 정치환경 속에서 올바른 정치문화 형성에 기여한 광역의원에게 수상하는 것으로 기자와 편집위원, 독자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조례안 제·개정 등 의정활동과 언론보도, 사회공헌활동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장윤정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교육청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 개정을 통해 정책의 투명성과 행정집행의 책임소재를 명확히 하는데 기여하였고, ‘경기도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해물질 관리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도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고교학점제 문제점 지적과 출산 및 다문화정책 마련 등 합리적 문제제기와 함께 개선방향 및 정책대안 제시는 물론, 적극적인 지역현안 해결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이 높게 평가돼 우수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장윤정 의원은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 파악을 하여 경기도교육청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진심과 열정이 담긴 도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계속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