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수원10) 의원은 21일(목) 경기도의회에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애형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협력과 소통의 자세로 언제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지역발전, 주민복리증진 등에 큰 기여를 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애형 의원은 2023 행정사무감사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성실함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합리적인 정책 개성방안을 제안함으로써 여성가족평생교육 분야의 비전을 제시하는 등 다른 위원들에 귀감이 되는 성실하고 모범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수행했다.

특히,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른 청소년 수련시설의 읍·면·동 1개소 이상 설치 확대를 주문하고,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의 마약 예방 정규 프로그램 신설을 요청하였으며, 결혼이민자에 대한 지원 강화,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 맞는 지원책과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애형 의원은 "도민 여러분의 일꾼으로서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도민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도 현장에서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대변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