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지영 (사)아이코리아 광명시지회장, 최세진 학생,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
사진 왼쪽부터 김지영 (사)아이코리아 광명시지회장, 최세진 학생,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사단법인 아이코리아 광명시지회(지회장 김지영)가 30일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에서 경기항공고 2학년 최세진 학생에게 장학금 200만원을 수여했다. 

최세진 학생은 평소 방과 후에 아르바이트를 해서 스스로 용돈을 벌어 쓰면서도 학교에서 학생자치회 회장으로 활동하는 자립심 강하고 모범적인 학생이다. 

최세진 학생은 “학생자치회 회장이라는 분에 넘치는 직책을 맡아 그냥 친구들과 몇 가지 유익한 활동을 하고 학교생활을 재미있게 한 것밖에 없는데 장학금을 받게 되어 얼떨떨하면서도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학금을 수여한 김지영 지회장은 “모범적인 학생이 받게 되어 장학금이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가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광명시에서 좋은 일을 많이 하시는 김지영 회장님께서 우수한 학생의 성장을 위한 장학금이라는 마중물을 흔쾌히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 그런 마음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학교장으로서도 교육적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지영 아이코리아 광명시지회장은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시민행동 놀탄(놀면서 탄소중립) 운영위원장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