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국민의힘 광명갑 당원협의회(위원장 권태진)가 24일 광명시의회에서 ‘광명시 서울 편입 촉구 결의 기자회견’을 열고, 박승원 광명시장을 향해 시민들에게 서울 편입 찬반 의견을 물으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광명갑 당협과 국민의힘 광명시의원들이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광명시에 서울편입 여론조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광명갑 당협과 국민의힘 광명시의원들이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광명시에 서울편입 여론조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권태진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광명시 서울 편입은 광명시민들이 결정해야 할 문제로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한 자료가 필요하다”며 “광명시는 당리당략을 떠나 진정으로 광명시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서울로 편입되면 교통 인프라 향상, 부동산 가치 상승, 기업유치 등으로 자족도시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당이 다르다고 덮어놓고 서울편입을 반대하는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역사에 오점을 남기지 말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국민의힘이 당 차원에서 추진하는 서울편입에 대한 여론조사를 정작 광명갑 당협에서는 안하면서 민주당 소속인 박 시장에게 요구하는 것이 적절한가에 대한 지적이 나왔다.

이에 권 위원장은 “우리 쪽에서 하면 한쪽에 치우쳤다고 생각해서 사람들이 믿지 않을 것 같고, 당을 떠나 시장이 지역의 대표이기 때문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시장이 여론조사를 안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계속 요구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