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테마파크 전면적 리모델링 필요...선수단 육성 중장기적 투자해야

광명지역신문> 유종상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은 지난 16일 경기도체육회관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체육 전반의 발전을 위한 예산 증액과 효율적 배분이 시급한 문제라고 주장하고, 홍보를 강화하고 선수단 육성책을 마련하여 실행할 것을 촉구했다.

유종상 경기도의원
유종상 경기도의원

유 의원은 “광저우 아시안게임 때 홍보비로 기자단을 동행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체육회 홍보가 미흡했다"며 ”홍보는 단순히 소식을 전하는 일이 아니라 도민과의 소통이며, 도민이 필요로 하는 체육행정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원성 경기도체육회 회장은 “파리올림픽 대비 등 내년 홍보 계획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수립하겠다”고 답변했다. 

유 의원은 또한 “경기도 사격테마파크는 훌륭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1999년 건립 이후 매년 땜질식으로 수선하다 보니 전국대회를 치르기도 벅찰 정도로 노후화했다”고 비판하며 “제대로 된 용역을 거쳐 전면적 리모델링을 통해 국제대회까지 유치하는 게 중장기적으로 예산을 절감하는 방법”이라고 역설했다. 

이에 김택수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해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유 의원은 “연말 경기도체육상 시상식이나 포상금 지급 등은 단순히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선수단 사기와 직결되는 문제”라면서 “예산을 증액하고 합리적 배분방안을 찾아 우수선수 영입과 육성에 힘쓰고, 연봉제와 호봉제 등 종합인 발전방안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유 의원은 “도 체육회 임직원의 마인드 전환이 필요하다”며 “더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효율적인 체육행정으로 업무에 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