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3층, 국비 100억...임오경 의원 “생활체육 활성화 기여할 것”

광명지역신문>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는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가 8일 광명스피돔 광명홀에서 열렸다.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8일 광명돔경륜장 광명홀에서 열린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를 시작으로 고객편익센터가 본격적인 건립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가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가 

이날 착수설명회에는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갑),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최민 경기도의원, 김정미 광명시의원을 비롯해 지역주민 200명이 참석했다. 

국비 100억 원이 투입되어 건립되는 지상 3층 규모의 고객편익센터에는 다목적체육관(배드민턴,탁구,농구), 헬스장, 체력단련실, 스포츠교실을 포함한 편의시설 등이 조성되고, 2025년 완공 후 광명시에 기부채납되어 20년간 공단이 운영하며 고객들과 주민 대상으로 개방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건립사업을 위해 임 의원의 활약이 컸다. 임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 대상으로 끈질긴 설득 끝에 100억 원의 사업준비금 승인 뿐만 아니라 그린벨트인 경륜장 일원에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문체부, 경기도, 광명시를 오가며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변경 승인을 이끌어 냈다.

임 의원은 “고객편익센터가 시민과 상생하고 레저와 생활체육 활성화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광명스피돔 인근에 곧 들어설 전국 최초 국립소방박물관, 목감천 저류지 체육공원과 같은 문화체육 기반시설을 확충해 광명시가 문화와 레저가 있는 건강한 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