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이순금 기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11월 한 달간 무료로 메이커(창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UV 프린터 등 다양한 메이커 장비를 활용한 창작 교육 및 명사특강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11월 교육은 ▲공예교육(3D프린팅 꽃꽂이, 인센스스틱&드림캐쳐, 레진아트책갈피&소주잔), ▲김땡땡의 챗 GPT 특강(온라인 교육), ▲장비 트레이닝(명함케이스 만들기)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대상은 메이커 교육에 관심과 흥미를 가진 모든 사람이 대상이다. 교육비와 재료비는 모두 무료이며, 교육 결과물 또한 가져갈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www.gcon.or.kr/ghub)에서 원하는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하기 때문에 조기에 모집이 마감될 수 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창작터는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라며, “11월 교육은 수강생 니즈를 반영해 공예 교육을 추가했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창작터(031-877-2732)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한 지역 거점 취·창업 지원 시설로 디자인과 콘텐츠 융합 취·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창업자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디자인과 이야기가 있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