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가 19일 ‘JOB 와라’ 교내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명시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가 후원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경기항공고가 19일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경기항공고가 19일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성환 광명시의장, 최민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광명시청, 광명교육청, 대림대학교 관계자들도 참관하고, 광명진흥회 소속 회원사 6개 업체(진엔지니어링, ㈜창대이엔씨, 유비스(주), ㈜일론, ㈜케이원솔루션, ㈜제이에스일렉트릭)와 서울소재 1개 업체(㈜퍼블릭스크린골프) 등 총 7개 업체로 주로 전기, 전자분야 관련업체들이 참여했다. 

취업박람회는 2024학년도부터 로봇자동화과로 학과가 개편되는 스마트전자과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들고 업체 담당자들을 만나 면접을 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광명시청 일자리센터와의 취업 상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역본부인 대림대학교 담당자들과의 P-TECH 관련 진학 상담도 이루어졌다. 

경기항공고가 19일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경기항공고가 19일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은 “코로나19 전에도 우리 학교와 같이 규모가 작은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지만 학교가 취업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진로 개척에 강한 의지를 갖고 광명진흥회에 소속된 우수업체와 협력해 취업박람회를 하게 돼 뜻깊다"며 "이를 발판으로 경기항공고는 취업과 진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우수한 학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최민 의원은 취업박람회장은 물론 교내 곳곳을 순회한 뒤, “자치단체가 개최하는 큰 취업박람회도 있지만 경기항공고에서 자체적으로 여는 취업박람회에서 학생들의 열의가 더 크게 느껴져 인상깊었다"며 “앞으로 기숙사 리모델링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항공고는 이번 교내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2024학년도부터 추진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에도 한층 추진력을 얻게 됐다. 

한편 경기항공고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항공전기전자, 항공영상미디어, 로봇자동화, 인테리어 리모델링 등 4개 학과로 원서접수기간은 특별전형 11월 6일(월)~11월 8일(수), 일반전형 11월 20일(월)~11월 21일(화)까지다. 자세한 문의는 02-2613-0024, 070-5088-1429.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