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 광명시 소재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는 29일 한국공학대학교와 진학 및 취업을 위한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 계약학과 운영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3학년 학생들을 위한 캠퍼스 탐방 형식의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한국공학대학교(구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ICT융합, 첨단반도체, 탄소중립을 핵심으로 한 특성화 전략 4년제 공학계 대학으로 2014년 국내 1호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를 개소(고용노동부)한 뒤 산학연계 교육인프라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었을만큼 우수한 공학기술 선도 대학이다. 

경기항공고-한국공학대 간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성공적인 진학, 취업을 위한 계약학과 운영 활성화 상호협력으로 일학습병행 기업 공동 발굴과 운영노하우 공유 등이다. 

이날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캠퍼스 탐방 프로그램은 일학습병행 제도 및 경력개발고도화 사업 설명회와 공용장비지원센터 주요 장비실 견학 등이 짜임새 있게 이루어졌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4차산업혁명에 발맞춘특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산학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실사구시의 학교라는 점과 최근에 교명을 변경하면서 더 나은 변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두 학교가 공통점이 있다"면서 "한국공학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은 두 학교의 변화, 발전에 마중물이 되리라 확신하며, 학생들의 도약을 위해 학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항공고-한국공학대학교 간 MOU가 일과 학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