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문화행사, 강연 등 양성평등 주제로 참여 프로그램 진행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제28회 양성평등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맞이해 9월 1일(금)부터 9월 7일(목)까지 '차별없는 세상, 성평등한 광명'이 열린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지영)가 주관하는 이번 양성평등주간행사는 문화공연과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양성평등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출생과 양육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 키우기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리는 가족사랑사진전 "겸둥이~우리 둥이"가 9월 1일부터 7일까지 광명시청 본관에서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8월 26일(토)까지 임신, 출생, 100일 이하의 아이를 촬영한 사진을 접수하면 된다. 8월 30일 우수작 20점을 선정, 발표해 전시하고, 전시작 출품자들에게는 액자와 모바일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9월 2일(토) 광명시평생학습원 광장에서는 북페스타(책읽는 광명)와 '누구나! 저탄소실천'이 열린다. 집에 쌓아둔 책을 이웃끼리 나누고 기부하고, 탄소중립을 체험하며 식물화분도 나누는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운영된다. 

9월 5일(화) 오전 10시 30분에는 가족사랑합창제 결선이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만5세 이하의 어린이를 포함한 3인 이상의 가족팀과 15인 이상의 유아기관 단체팀들이 참가하여 노래실력을 뽐낸다. 

9월 6일(수) 오전 10시 광명시평생학습원 강의실(402호)에서 열리는 '성인지 감수성 & 프로파일러 이야기'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성폭력, 가정폭력 대처법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성평등주간 마지막날인 9월 7일(목) 방송인 조영구씨가 강연하는 '인생톡(Talk), 톡(Talk)'이 눈길을 끈다. 개그맨이자 MC로 맹활약 중인 조영구씨는 노력하면 할 수 있고, 꿈을 이룬다는 주제로 이날 2시 30분 광명극장에서 행복한 인생이야기를 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대미인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은 9월 7일(목) 오후 4시 광명극장에서 열린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02-2680-6489.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