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경기도의원
김용성 경기도의원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의원은 광명시 소하1동 한내근린공원의 소공원 환경조성사업 예산 10억원의 도비를 확보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 31개 시군의 공모를 통해 소공원 환경조성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광명시와 적극적으로 협의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도비 10억원을 확보하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의원은 “광명시의 그린인프라 확보를 위해 광명시 공원 환경 정비와 도시숲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해온 성과이며 이 과정에서 양기대 국회의원의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에 김 의원이 확보한 예산은 광명시 한내근린공원 내에 △태양광 야외학습장 설치 △탄소흡수원 확충 테마숲 조성 △무장애 목재데크 경사로 설치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김 의원은 “한내근린공원은 3만여명의 소하동 주민이 이용하는 도시공원으로서 공원 이용자의 보행환경과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경기도가 추진하는 RE100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특히 소하도서관과 연계한 야외학습장 설치는 그린인프라를 확대하고 수목 식재를 통한 탄소흡수원 증대는 기후위기 대응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에도 기여하여 광명시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며 “사업을 진행하고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광명시민이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하고 어려움이 없도록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해 12월 한내근린공원 목재교량보수공사 등 환경개선사업으로 3억원의 도비를 확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