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교내 취업박람회 개최...도제교육-장학금 등 각종 지원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 "우수인재 양성이 지역발전 밑거름"

경기항공고등학교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8일 경기항공고에서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항공고등학교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8일 경기항공고에서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경기항공고등학교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이하 '경중연')가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을 8일 개최했다. 

경기항공고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최민 경기도의원, 이형덕 광명시의원을 비롯해 정진석 경중연 광명진흥회장과 기업대표 10여명,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과 관계자, 광명시 기업지원과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 업무협약으로 경중연은 경기항공고 학생들을 위해 도제식 교육 제공, 업체탐방, 현장실습, 장학금과 학교 기자재 지급 등 각종 지원을 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 1,35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교내 취업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6월 경기항공고, 광명시의회, 경중연 광명진흥회가 광명시 지역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지역의 직업계고등학교를 통한 취업활성화에 있다는 데 뜻을 모았고, 오늘 업무협약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나무에 싹을 틔우게 됐다"며 "애정어린 관심과 지원이 '우수 지역인재 양성'이라는 결실을 맺게 하는 햇빛이고 물과 거름이며 지지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