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청은 청소년들의 푸른 성장과 건전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명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12월 15일 초. 중. 고등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교육'이라는 주제로 금연지도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김애리 금연전문 교육사(한국금연운동 협의회)를 초빙해 담배성분과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간접흡연의 폐혜,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폐모형 비교를 통한 흡연의 경각심 고취 및 청소년의 금연치료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금연을 실천하는 방법을 좀 더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사례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관리자와 담당교사가 학교에서의 금연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흡연으로부터의 유혹을 거절할 수 있도록 돕고, 이미 흡연으로부터 구속당하여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이 흡연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광명지역 청소년들이 약물없는 세상에서 푸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광명교육청에서는 연수참가자를 대상자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금연지도자 연수에 질을 향상 시키고 아울러, 흡연예방사업비 지원을 확대하여 일선학교에서 특별활동과 재량활동 시간을 이용해 흡연예방교육과 홍보활동을 적극 실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