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호 주임교수 "자산비중 70%인 부동산, 기초부터 관리능력까지"

광명지역신문>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이 2023학년도 가을학기 학점은행제 부동산학 학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및 수시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원서는 8월 25일(금)까지 서강대 게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개강일은 9월 2일(토)이며, 평일 야간반, 주말반 중 선택하여 수강이 가능하다. 

부동산학과에서는 부동산과 관련한 기초적인 이론을 비롯해 부동산 관리, 금융, 경영, 개발, 평가 등 실무를 기반으로 한 전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조세, 중개, 경매 등 관련 법률과 정책적인 분야를 접할 수 있도록 교과목이 편성되어 있다. 

3년 학사과정을 마친 졸업생은 서강대 대학원 또는 타 대학원에 진학해 석·박사과정을 밟을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 국내외 부동산 개발회사, 컨설팅회사, 부동산 신탁회사, 자산관리회사, 감정평가법인, 중개법인 등에 취업, 창업 또는 경매투자 등 개인투자자로도 활동할 수 있다.

교수진은 전원 부동산학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풍부한 강의경력과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경력자로 구성돼 있다. 주임교수를 중심으로 동아리와 스터디 모임을 결성해 수강생 동기와 선후배, 출강 교수들과 유대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민호 주임교수는 "부동산학 과정은 자산 비중의 70%를 차지하는 부동산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은 물론 전문적인 관리, 운영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편성되어 있다“며 ”현재 학사 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2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다양한 학생들이 재학 중인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 게임&평생교육원 홈페이지(scec.sogang.ac.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행정사무실(02-705-8718).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