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SK테크노파크 교통 및 업무환경 개선대책 등 시급
양기대 의원, 공원조성 국비 2억원 기여로 감사패 받아

광명지역신문>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은 27일 9백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광명 SK테크노파크에서 운영위원회 임원진과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종상·김용성 도의원, 김윤호 수석보좌관 등이 함께 참석했다.

양기대 의원이 광명SK테크노파크를 방문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양기대 의원이 광명SK테크노파크를 방문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SK테크노파크 측은 테크노파크에서 안양천을 건널 수 있는 육교 설치와 업무지원센터 설치, 교통개선 대책 마련 등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SK테크노파크에서 일하는 직원 5천여 명의 교통편의를 위해 금천구청역과 석수역으로 갈 수 있는 육교 설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국·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대부분의 입주자들이 외부손님을 맞이할 비즈니스 미팅룸이나 비대면 회의 시 필요한 화상회의실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업무지원센터 설치를 도와달라고 말했다.

양기대 의원이 SK테크노파크 측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기대 의원이 SK테크노파크 측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밖에 1호선 석수역과 테크노파크 간 교통수단 증설 및 공항버스의 테크노파크 정차, 출근시간대 교통체증 문제 해결 등을 요구했다.

이에 양기대 의원은 “광명시와 협의해 국·도비 등을 확보하여 해당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테크노파크 측은 국비 2억 원을 확보하여 단지 내 공원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준 양기대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