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은 28일 경기도 달빛어린이병원을 추가로 지정하기 위해 경기도청 보건의료과 엄원자 과장, 응급의료팀 김수진 팀장과 정담회를 개최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야간·공휴일 급하게 진료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진료가 가능하도록 국가·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병원은 의무적으로 영업시간을 지켜야 한다. 

이용욱 의원은 “야간·공휴일에 진료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사업으로 추가 지정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북파주에도 생기면 좋겠다”라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또한 이용욱 의원은 “지정된 병원은 진료 시간을 지켜야 하는데 인력 관리 등의 문제로 인해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럼에도 아이를 가진 부모들의 수요가 많고 효용성이 큰 사업이다. 이를 활용하여 추가적인 정부의 지원을 끌어내고, 정부의 지원이 확대되게끔 경기도가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정된 병원은 지역 보건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지원하고 있다. 의료기관 입장에서도 운영에 부담이 있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능한 범위에서 추가 지정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