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위원장은 지난 3월부터 이어온 ‘경기도체육회 혁신발전TF’의 운영과정과 추진성과 등을 보고받고,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업무이관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27일 열린 ‘경기도체육회 혁신발전TF’ 결과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도 체육진흥과장,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 GH 스포츠관리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혁신발전 TF 추진실적 ▲체육단체 이관 추진계획 ▲경기도체육회 위탁사업 운영계획 ▲향후계획 등을 공유하고, 향후 경기체육 발전을 위한 지원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체육회 혁신발전TF’는 지난 3월부터 총 3회에 걸쳐 경기체육 발전을 위한 ▲경기도청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방안 ▲도립체육시설 활용 제고 방안 ▲체육회 조직 활성화 방안 ▲민선체육회장 선거제도 개선 ▲체육회 북부분원 설치방안 ▲ 체육단체 협력방안 등 주요 6대 논의과제를 선정하여 심도있고 현실가능한 세부사항들을 논의해왔다. 

이영봉 위원장은 “그동안 경기도체육회가 겪은 일련의 과정은 경기체육 발전을 위한 의미있는 ‘성찰(省察)의 시간’이었다.”고 밝히고, “혁신발전TF를 통해 얻게된 변화와 혁신, 협력의 공감대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업무이관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도체육회 및 도장애인체육회 북부분원 설치, 체육회 활성화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한 예산확대 등 의회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