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장애인공동생활 가정은 장애인의 지역사회 거주와 자립 지원을 위한 핵심시설입니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수원7)은 26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장애인공동생활가정의 미래와 발전 방향’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장애인공동생활가정 내실화를 위한 체계적 정책 추진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최종현 위원장은 “장애인공동생활가정은 발달장애인 등의 원활한 일상생활 유지와 사회복귀를 돕는 필수적인 시설이지만, 장애인공동생활가정에 지원되는 예산이나 정책들은 현실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며 “장애인공동생활가정이 제대로 운영되기 위한 보다 현실적인 인력과 예산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현 위원장은 “오늘 토론회가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장애인공동생활가정의 발전 방향 모색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원회도 장애인의 자립과 권리 증진, 사회참여 향상을 위한 제도적 및 재정적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덧붙였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장애인공동생활가정협회(회장 황유신)이 주관하고 김진우 덕성여대 교수가 좌장을, 변경희 한신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토론에는 박재용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비례), 김은희(은가비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이용인 보호자), 황유신 회장이 참여했다.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 이혜원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양평2), 황세주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도 참석해 장애인 복지 증진 방안 모색에 함께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