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복지관 기능보강-안터생태공원 교육센터 리모델링-광명노인건강케어센터 건립

양기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광명을)
양기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광명을)

광명지역신문>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 (경기광명을)이 2023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4억 원을 확보했다 .

이번에 확보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광명시립소하노인복지관 기능 보강 4억 △ 안터생태공원 교육센터 리모델링 2억 △광명노인건강케어센터 건립 8억 등 3개 사업이다.

광명시립소하노인복지관 기능 보강 사업은 다양한 노인여가욕구 수요에 맞춰 체계적·복합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편의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안터생태공원 교육센터 리모델링 사업은 경기도 10대 중요 내륙습지로 선정되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금개구리를 보전하고 있는 안터생태공원의 교육센터를 리모델링하는 것이다. 지속적인 지역사회 생태교육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명노인건강케어센터 건립은 소하1동 광명G타워 지식산업센터 옆에 노인 및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생활지원센터 및 체육시설 등 복합건물을 건립하는 것이다.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 원에 이어 이번에 행안부 특교로 사업비 8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

양기대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지역숙원사업과 복지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광명시와 긴밀히 협조하여 지역현안 해결과 시민복지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