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회의 한마당...민주적인 가족문화 만들어요!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위탁운영 : 광명YMCA)가 지난 13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 문화놀이터에서 광명시민 200여명(50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가족 도미노게임’을 개최했다.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강정모 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가족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가족 슬로건 작성하기’와 민주적 의사결정 및 공정한 경쟁 등 시민성을 발휘하는 ‘우리가족 도미노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갈등을 해결하고, 가족 구성원 간 더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2020년 5월 센터 개소 이후 지속적으로 <가족회의 꾸러미 “가가호호”>를 배포하는 등 광명시민의 민주적인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된 <가족회의 꾸러미 “가가호호”>는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가족공동체 안에서 ‘민주적인 소통’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광명시민주시민교육센터 관계자는 "민주시민 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광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