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격려
통학로 안전대책, 기숙사 운영계획 등 협의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이 14일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에 방문해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을 격려하고, 학교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김용성 경기도의원이 14일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경기항공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상학생을 격려하고, 기숙사 운영, 통학로 안전 등 교육환경개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용성 경기도의원이 14일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경기항공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상학생을 격려하고, 기숙사 운영, 통학로 안전 등 교육환경개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항공고등학교는 항공전기전자과, 항공영상미디어과, 스마트전자과, 인테리어리모델링과를 운영하는 40년 역사의 특성화고등학교로, 해마다 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해는 인테리어리모델링과 3학년 송경윤 학생이 목공예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송경윤 학생은 "3년간 열심히 준비한 성과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교내 목공예 실습실 등을 점검하고, 경기항공고등학교가 꾸준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 사업에 힘을 실어야 함을 강조했다.

더불어 김 의원은 경기항공고등학교의 학교 환경 개선 사업을 협의하며 기숙사 운영 계획과 통학로 안전 확보 계획을 점검했다. 

경기항공고는 전국 6번째로 항공정비면허증 취득이 가능한 항공기술교육원을 운영중이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학생들의 원활한 전문교육과정 수료를 지원하기 위해 기숙사 운영 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이에 김 의원은 "광명시 외의 경기도 지역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기숙사 운영이 꼭 필요하다"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의원은 "경기항공고가 광명시청 가로정비과의 협조를 구해 불법 주정차 차량을 이동 주차하고, 학생 통학로를 표시하는 등 자체적으로 애써왔다"고 격려하며, "통학로 안전대책마련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