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7)이 22일 교통 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위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사업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는 버스, 선박, 도로, 주차장 등의 시설에 교통 약자를 대상으로 안내, 휠체어 관련 시설 등 편의시설의 실태조사, 교육·홍보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특히, 이런 편의시설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임산부, 갈수록 늘어가는 노약자에게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은주 의원은 지난달 30일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3년도 본예산 심사에서 건설국장에게 기술지원센터 확대를 주문했으며, 지난 1일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필요성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를 통해 박재용 도의원, 도 건설국장, 화성, 시흥, 평택, 하남, 양주 담당 공무원과 구체적이고 사업 확대를 위한 실무적 논의를 이어간 것이다.

이 의원은 “신규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의 확대를 위해 시범사업의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며, “경기도에서 잘 추진하여 시·군 자체 신규 사업으로도 확대되어 교통 약자의 이동권이 더욱 보장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