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최민(더불어민주당, 광명2)의원은 25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2년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서울평화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최민 경기도의원이 시상식장을 방문한 임오경 국회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민 경기도의원이 시상식장을 방문한 임오경 국회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민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구인 광명시의 도시개발구역 인근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도시개발구역 인근 교육환경 현황을 파악하고 도시개발이 올바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도민과의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최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가 추진하는 국내외 평화협력사업 및 통일교육 정책 전반에 대한 제언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하였다.

최민 의원은 “서울평화문화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도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도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것처럼 임기 마지막까지 어르신들에게는 편안함을, 어려운 계층에는 따뜻함을, 청춘들에게는 밝은 빛을, 미래 세대에는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