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타, 한마음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

광명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한마음 가족 자원봉사단'이 지난 9월 26일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우리 이웃과 우리 사회를 위해 의미있고 소중한 체험을 경험하는 한마당이었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상담, 가정교육, 가정문화, 가정지원서비스제공, 정보제공 및 네트워크사업을 통해 지역의 모든 가정과 개별 가족 구성원들의 문제를 예방하고 행복한 가정 및 건강한 지역사회을 통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만들어가기 위한 사업을 시행한다.

가족자원봉사단은 2006년 9월부터 연중 2인 이상 10 가족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가족자원봉사단이 되면 지역내 봉사활동과 가족 캠페인 참여, 가족자원봉사캠프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자원봉사확인증이 발급되고 각종 교육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특전도 받게 된다. 상담문의는 02)2615-0453.

구름산 가든을 운영하고 있는 하안3동 백명순(36)씨는 지역복지봉사회에 남는 음식을 기탁하면서 푸드뱅크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봉사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그는 "힘 닿는 데까지 남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는 노인, 지체장애인, 결식 아동들을 위해 일하면 행복을 느낀다고 했다.

철산2동 한동훈(43세) 가족 전체가 봉사활동을 한다. 아이들이 남하고 어울려서 사는 보습을 보여주고 싶어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다는 것. 동사무소를 통해 소년소녀가장들을 알게 돼 일을 시작하게 됐다. 그는 버스회사에 근무하면서 교통봉사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