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보건소(소장 김규태)는 지난 16일 광명실내체육관에서 관계자 및 시민 등 1천 명이 참가한 가운데 ‘1530가족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광명지사, 광명시 보건교사회, 광명시학교 영양사회, 광명시 약사회, 광명성애병원, 광명인병원 광명연세병원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1530이란 1주에 5일 이상 1일 30분 걷기운동을 말하며, 이번 걷기대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보다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행사가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가족단위 및 운동 동호회 등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걷기대회 코스는 실내체육관 후문을 출발해 하안5단지-도덕산정상-실내체육관에 도착하는 총 5㎞ 구간에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됐다.

이날 행사에는 52보병사단 군악대의 기념연주와 광명시 생활체조회 건강체조(에어로빅)시범을 시작으로 의식행사에 이어 걷기행사 사전에 생활체조협회의 협조로 올바른 워킹시범, 준비체조에 이어 걷기행사로 풍선비상 후 군악대 행진곡에 맞춰 출발하면서 건강켐페인도 전개하고 식후행사로 건강구호외치기를 끝으로 폐회됐다.

또한 광명시 보건소외 5개기관∙단체가 참여하는 건강 체험 홍보관이 실내체육관 국기게양대를 중심으로 16개 부스가 설치돼, 참가 희망자 모두에게 혈압․혈당 검사 무료실시, 체지방 측정, 건강정보 제공 및 일반 건강상담 등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생활 실천운동이 확산되고 가족화합과 건강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