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28일 철산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이효선 광명시장을 비롯한 김선식 광명시의회의장, 시∙도의원 주민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05년 1월 시행된 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지난 3월광명시와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회장 조승철)가 위탁협약체결을 맺고 5월부터 사업진행을 위한 제반준비를 진행해 이날 개소하게 됐다.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개소 준비기간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욕구 면접조사를 실시해 사업설명회 및 지역주민 욕구조사결과 발표회를 열어 건강가정지원사업 및 센터에 대한 홍보를 했으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와 함께 모자가정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및 가족자원봉사캠프 등을 진행해 왔다.

앞으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정의 건강성 향상을 위해 가정문제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위기발생시 가정단위의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내 거주하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효율적으로 예방하며 가족문제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정보제공 및 가족문제의 상담 및 치료 등을 통해 모든 가정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현악8중주 축하공연 있었고 경희대학교 오윤자 교수의 ‘변화하는 가족복지정책과건강 가정지원센터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강의,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국 가족지원팀 건강가정지원센터 총괄 이규봉 사무관의 ‘가족복지정책 및 추진상황‘에 대한 발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동작구건강가정지원 센터의 운영에 대한 사례발표가 있었다.

광명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광명시 철산2동 소재 철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이날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광명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02-2615-0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