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교육청(교육장 이명주)은 6월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동안 일반직(교육행정직, 식품위생직, 시설직, 보건직, 전산직, 사서직)공무원을 대상으로 2006 직무연수 및 혁신 워크샵을 실시했다.

초, 중, 고등학교 교육행정직 및 식품위생직 공무원과 교육청소속 일반직(기술직포함) 공무원 90여 명(광명초 교육행정6급 최정순, 광명중 교육행정6급 이혜숙외) 을 대상으로 경기도 포천군 산정호수 한화콘도에서 실시한 금번 연수는 ‘지방교육행정을 선도하는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창의력과 폭넓은 업무지식 향상’을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아울러 ‘2006 혁신 워크샵’을 실시하여 소속 공무원들의 혁신의지 및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공유를 통한 상호 벤치마킹의 기회도 마련하였다.

강사로 초청된 서양원 전관리국장은 경기도부천교육청에서 근무하다 퇴임하였으나 현직에 있을 때의 다양한 경험담을 소개하고 창의력 있는 업무 수행과 혁신 역량을 강화를 위한 제언을 아끼지 않아, 참석한 후배 교육행정인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기도광명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이 내실있게 추진하고 있는 “2006 교육혁신 기본계획”에 의거 2006년도가 ‘학교혁신 기반조성 및 자율 시행의 단계’이므로 이날 연수가 지식기반 사회의 올바른 학교상을 정립하고 “학교혁신”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