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 공천이 최종 확정되면서 지역정가에서는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공천결과를 두고 공천탈락자들은 “탈락시킨 명확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나라당 당원협의회의 한 관계자는 “이번 공천은 지역당원들의 정서를 철저하게 무시한 밀실공천”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한나라당 경기도당 관계자는 “공천심사는 민주적인 절차를 거쳐 투명하게 이루어졌으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또한 도의원 후보를 결정하기 위해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의 공정성의 문제에도 논란이 일고 있다. 한 도의원 선거구에 공천을 신청했던 L후보는 여론조사 결과에서 “한나라당 지지자들의 지지도에서 앞섰으나 열린우리당 등 다른 당 지지자들로부터 지지도에서 뒤졌다는 이유로 공천에서 탈락했다”며 “당 지지도가 높은 당원을 보호하지 못하는 여론조사”라며 여론조사의 방식과 공천 결과에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한편 열린우리당은 당초 경선을 치를 방침이었으나 도의원 2,4선거구, 시의원 라선거구만 경선을 치르고 나머지는 전략공천방식을 취하면서 공천탈락자들의 재심청구가 속출할 것으로 보이나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나라당 공천 탈락자들은 무소속 연대모임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공천을 둘러싼 후유증은 지역정가에 적지 않은 파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