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혈압   교실
▲ 고혈압 교실
광명시 보건소는 새 봄을 맞이해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한 만성질환인 뇌졸중 및 심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 고혈압 · 당뇨교실을 지난 3월 초부터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월 첫 번째 화요일에는 고혈압 교실을, 세 번째 화요일에는 당뇨교실을 월 1회씩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7일 오전 10시부터 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김일룡 보건소 관리의사로부터 고혈압이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고혈압의 원인과 약물요법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고,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박석오 광명성애병원 내분비내과장으로부터 당뇨병에 대한 강의도 준비돼 있다.

고혈압 교실과 당뇨교실은 약물요법, 운동요법, 식이요법 등 3단계로 전문의, 운동 처방사, 영양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교육팀이 강의와 건강상담을 할 계획이며, 참가하는 시민에게는 무료로 혈압 및 혈당측정으로 고혈압 및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건강교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질병예방과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사업과(☎02-2680-255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