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31일 발표한 2018학년도 평준화 지역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 광명시의 고교 신입생은 총 2,473명이며, 1지망 배정 비율은 87.67%로 경기도 평준화 지역 9개 학군의 평균 84.43%보다 높았다.

배정 학교 추첨은 학생들의 지망 순위를 반영하여 학교별로 실시했으며, 성별이 같은 쌍둥이 학생은 같은 학교에 배정했다.

오프라인 배정 확인은 도내 중학교 출신 신입생의 경우 출신 중학교에서 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및 다른 시․도 중학교 출신 신입생은 원서를 접수한 교육지원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배정 확인은 고입포털 / 평준화배정 / 배정결과 조회에 접속한 후,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하면 된다.

특히, 입학 전 배정(전학)은 ▲타 시․도에서 도내 A 평준화지역으로, ▲도내 다른 평준화지역에서 A 평준화지역으로, ▲도내 비평준화지역에서 A 평준화지역으로 등 전 가족의 거주지가 이전된 경우 신청에 의해 가능하다. 또한, 각각 다른 학교로 배정된 남녀 쌍둥이나 3연년생의 경우, 2월 1일부터 5일까지 신청하면 동일교로 배정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배정 받은 신입생은 2월 1일 오전 10시 배정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해야 하며, 2월 1일부터 6일까지 등록해야 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