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대 지원을 위해 대학․연구소, 유관기관의 보유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패밀리)를 구성해 제품개발-생산-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연계되는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산업패밀리 클러스터기업’을 신청받는다.

신청대상은 광명시에 공장등록을 한 기업이나 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의 적용을 받는 기업으로써 연중 수시 접수가 가능하다.

클러스터에 참여한 기업의 세부지원내용은 국내 및 해외 산업재산권출원비용지원, 국내 및 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비용지원, 시제품개발지원(금형개발), 현장애로컨설팅지원, 산업디자인개발지원, 산학협력강화지원(패밀리대학) 등 총21개 지원 POOL을 운영하고 있고, 소요비용의 50~80%이내가 지원되며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광명시 홈페이지 www.gm.go.kr 접속 자족도시-산업경제-기업지원정보 패밀리기업 모집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신청서류로 기업지원 전문기관인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와 패밀리기관(대학)이 기술성, 시장성, 수출 유망성, 경영능력․성과, 재무건전성 등을 선정 기준에 맞는지 엄정하게 공동 평가해 산업패밀리기업을 선정하고 기간은 기업체의 특성에 따라 1년~3년 단위로 패밀리 협약서를 체결한다.

시 관계자는 “2006년 산업패밀리클러스터 사업이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 및 매출증대로 이어지고 클러스터에 참여한 기업체의 호응이 좋을 경우 2007년에는 본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 02-2680-6452 , 6451) 기업지원과 지식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