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광명선관위)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주고받고돕고」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정치후원금으로 기부하도록 하여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부를 활성화하려는 취지로 정치후원금센터(give.go.kr)를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로 1만원 이상을 기부한 선착순 1만 명에게 롯데마트 모바일상품권 3천원 권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상품권 매출 일부를 공익재단에 기부를 하는 방식으로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부 활성화 및 사회공헌 활동을 촉진하게 된다.

광명선관위에 따르면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정치후원금 기부는 정치후원금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되어 개인의 경제적 혜택, 후원인의 정치적 의사표현으로 정치참여 확대, 다양한 정책 개발 및 경쟁을 유도하여 건강한 정치실현, 카드 포인트로 정치후원금 기부 재원을 조성하므로 기업의 사회공헌, 연간 1,300억 원의 소멸 예정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경제 활성화라는 무려 ‘1석 5조’의 효과가 있다.

광명선관위는 이번 신용카드 포인트 ‘주고’, 세액공제와 모바일 상품권 ‘받고’, 공익재단 ‘돕고’ 이벤트가 이와 같은 ‘1석 5’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리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