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윤석열 정부가 879억원을 들여 옛 청와대 영빈관 격인 외빈접대용 건물을 신축하려다 비난여론이 거세지자 16일 철회한 가운데, 이번에는 청와대 개방, 관광에 총 370억3,200만원을 내년 예산안에 편성한 것으로 알려져 또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임오경 국회의원
임오경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 문화체육관광위/예산결산특별위)는 “정부가 청와대 관광상품화 명목으로 문화체육관광부 152억7,000만원, 문화재청 217억6,200만원을 편성했다”며 “윤석열 정부가 집무실 이전과 청와대 개방에만 몰두하면서 민생 위기 극복을 위해 써야 할 예산이 엉뚱한 곳에 투입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임 의원에 따르면 문화재청이 신규사업으로 예산 편성한 ‘청와대 복합문화예술공간 조성사업’의 경우, 내년도 문화재청 세출 증가분 897억 200만원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규모이자 경복궁‧창덕궁 정비예산 208억보다 9억원이나 더 많은 수준이다.

임 의원은 “국민들은 민생고에 시달리는데 윤석열 정부는 이를 외면하고 멀쩡한 청와대에 혈세를 쏟아부으며 돈 잔치를 하려고 한다”며 “문체위와 예결위에서 철저한 예산 심사를 통해 정부가 국민 혈세를 절대 허투루 쓰지 못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