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광명시는 8월 31일부터 9월 12일까지 13일에 '2022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광명시는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총 281명으로 11개 반을 구성해 각종 상황에 신속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물가 안정을 위해 추석 전 중점 관리대상인 과일, 축산물, 농수산물 등 16개 품목에 대한 가격 동향을 점검하는 등 성수품 물가 점검에 나선다.

또한, 연휴 기간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 및 생활쓰레기 수거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응급의료시설 이용 불편 사항 등 각종 민원 발생에 대비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가동한다. 아울러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을 보건소 홈페이지(health.gm.go.kr) 및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 게시한다.

광명전통시장 이용객을 위해 추석 연휴 시작일인 9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근 광명초등학교 운동장에 80여 면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운영하며, 입차 후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휴 기간에는 전통시장 주변 교통혼잡 지역에 대한 특별 주정차관리도 진행한다. 광명시청과 광명시민체육관 등의 부설주차장도 해당 시설의 휴무(휴관)일에 맞춰 임시 무료 개방한다.

화재 등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몰 광명점 등 대규모 판매시설과 전통시장, KTX광명역 등 다중이용시설 6개소에 대해 삼천리, 한국가스ㆍ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가스ㆍ전기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광명동굴은 연휴 기간 동안 휴무일 없이 문을 연다. 광명시 메모리얼파크는 추석 연휴 방문객 혼잡으로 인한 사고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연휴 기간 동안 동 시간 1가구 4인 이내 최대 130명으로 실내인원을 제한하고, 추석 당일인 10일에는 사전 예약(전화 ☎ 02-2610-7380)한 사람에 한해서 방문을 받는다.

하안·광명·철산·소하 4개 도서관도 추석 연휴 귀성하지 않는 시민들의 문화·학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9월 10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 열람실 및 자료실을 개방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