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예선-21일 본선...직진공, "광명시 대표 청소년 문화콘텐츠 만들겠다"

직업과진로를체험하는 공동체(이하 ‘직진공’, 회장 김영숙)이 주최하고, 광명시, 광명시의회, 광명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1318 청소년가요제’에 청소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소년의 꿈은 대한민국의 꿈! 나가자! 나의 꿈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1318 청소년가요제 예심은 14일(일) 오후 1시 광명시민회관 소공연장, 본선은 21일(일) 오후 1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광명시 중,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참가곡은 기성곡, 창작곡 제한이 없다. 참가신청은 11일(목) 오후 6시까지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careerandjob) 또는 이메일(buja64@hanmail.net)로 신청하거나 직진공 사무국(광명크로앙스 지하4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팀(광명시장상), 금상1팀(광명교육장상), 은상 3팀(광명시의장상, 국회의원상) 등 총 13팀이며, 상장과 트로피가 전달된다. 한편 본선에서는 시상식과 함께 수화공연, 특별초대손님의 축하무대, 대상 수상자 공연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장인 김영숙 회장은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꿈과 끼를 펼치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공개적이고 투명한 대회를 통해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318 청소년가요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1318 청소년가요제가 광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