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건전문화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 선정

광명지역신문=이순금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19일 ‘경륜경정 건전문화 포스터 공모전’의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전했다.

							경륜경정 건전화 포스터 공모전 금상 수상작
경륜경정 건전화 포스터 공모전 금상 수상작

이번 공모전은 ‘건전하게 즐기는 관람 스포츠 경륜경정’, ‘건전구매 정착을 위한 구매 상한액 준수’, ‘구매자 책임 이용으로 사행성ㆍ과몰입 예방’이라는 3개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 8월 5일까지 총 16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후 광고홍보․디자인 전공 대학교수 등이 참여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금상 1편, 은상 1편, 동상 2편, 장려상 4편을 최종 선정했다.

금상은 권예지 씨의 ‘적당한 선에서 잘라주세요’가 차지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이미지가 독창적이고 구성이 돋보였으며 메시지 전달이 명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이한별 씨의 ‘구매 상한선 넘치지 않았습니까?’가 은상을 차지했고 이건희․김 호 씨의 ‘선을 넘어야 하는 건 오직 선수들 뿐 입니다.’, ‘딱~ 즐길만큼만 딱! 끊어주세요’가 동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총 9백만원이며 금상 수상자인 권예지 씨에게는 3백만원, 은상과 동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백만원과 1백만원이 주어지게 된다.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경륜․경정 건전화를 위한 홍보와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의 이미지는 경륜․경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