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오늘의 웹툰’ 인물관계도- 원작-몇부작인가?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2.07.30 19:03
  • 댓글 0
 SBS ‘오늘의 웹툰’ 인물관계도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SBS ‘오늘의 웹툰’ 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인지가 시청자들의 관심선상에 올랐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의 줄거리는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이다.

지난 29일 금요일 ‘오늘의 웹툰’ 첫 방송이 나갔다. 이에 시청자들이 인물관계도 속 네온 웹툰 편집부의 주축이 된 ‘온마음’ 역의 김세정, ‘석지형’ 역의 최다니엘, ‘구준영’ 역의 남윤수에 대해 궁금함을 내비치고 있다.

우선 등장인물 김세정은 네온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 온마음의 MBTI(성격유형)가 ‘ENFJ’(이상주의적선도자형)라고 밝혔다.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 에너지로 동료들을 이끄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란 꿈을 포기하고, 새내기 편집자로 제2의 꿈에 도전한 마음이 가장 좋아하는 웹툰 캐릭터는 극 중에서 작가 나강남(임철수)이 연재하는 <구미호 공주>의 ‘산하’라고. “마음이가 20대 청춘을 함께 한 작품이고, 유도 슬럼프가 올 때마다 위로를 받은 캐릭터”라는 설명이 더해지니, ‘오늘의 웹툰’에 등장할 <구미호 공주>와 ‘산하’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진다.

부편집장 석지형은 후배들의 뒤를 묵묵히 서포트하는 온마음의 사수. 그녀가 진정한 웹툰 편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우며 뿌듯함을 느낀다. 그래서 최다니엘이 분석한 석지형은 ‘내향형(I)’ 인물이다. 때문에 “‘외향형(E)’인 자신과 반대되는 성향이라, 그의 내면을 더 세심하게 이해하고 표현하기 위해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또한 “초밥과 따뜻한 차를 좋아한다”는 안 어울릴 것 같은 조합의 취향은 매우 프로페셔널한 편집자이지만, 현실에선 길치, 방향치의 허당인 석지형의 다소 엉뚱한 면을 보여준다.

끝으로 갓생을 살아온 엘리트 신입사원 구준영 역의 남윤수는 캐릭터 MBTI를 현실감각이 뛰어나고 논리적인 ‘ISTJ’(현실주의자)로 분석했다. 현실과 논리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웹툰을 비롯해 그저 해맑은 초긍정의 동기 마음과 부딪히는 이유가 이해되는 대목이다. 더불어 “깔끔하게 정리가 된 걸 보면 뿌듯한 기분이 든다. 차와 커피를 즐기고, 은근히 간식을 좋아한다. 화려한 옷보다는 깔끔한 단색 위주의 의상을 선호한다”는 남윤수가전한 섬세한 TMI는 준영의 성장 서사에 몰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물관계도 외에 ‘오늘의 웹툰’ 몇부작인지도 관심을 끌고 있는 바, 총 16부작이다. ‘오늘의 웹툰’은 일본에서도 드라마화 됐을 정도로 인기를 끈 마츠다 나오코의 만화 ‘중쇄를 찍자!’를 원작으로 한다.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