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시와 한국관광공사,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이 주최한 ‘광명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7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진 왼쪽부터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박승원 광명시장
사진 왼쪽부터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박승원 광명시장

이번 협약에 따라 광명시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마케팅 공동추진,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광명시 빅데이터에 기반한 관광 활성화 컨설팅 자문 ▲테마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 ▲광명전통시장 등 대표시장 관광 활성화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광명시는 공공 및 내부 데이터 공유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지원을 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광명시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명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불어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은 “한국관광공사가 광명시와 협력해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광명시와 한국관광공사의 유기적 협력으로 광명시 관광 현황을 정확히 진단하여 지속적인 관광산업 발전의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