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지역공동체가 키워 준 보답, 지역과의 호흡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펼치기 좋은 곳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번 6.1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경기도 남양주시 제6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된 유호준 당선인(더불어민주당)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며, 정치인으로 힘찬 출발을 시작하였다.

유호준 당선인은 남양주 지역 최연소 의원으로 LH청년위원회 위원과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부대변인과 의료복지 특별위원회 위원장, 교육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당선 소감을 통해 유호준 당선인은 “경기도의 소외되는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경기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외래치료비 지원(시니어마인트케어), ▲실버 편의점 등 다양한 노인 일자리 창출, ▲디지털성폭력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권역별 설치, ▲마을버스의 저상버스 전환 지원,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 확충 등 노인‧여성‧장애인을 위한 공약을 제시하였다. 또한 ▲경기도형 실업급여 지급,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돌봄 시설 확대 등 청년들을 위한 공약도 제시하였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