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화제의 인물 ⑩ 한주원 광명시의원 후보 (민주당 / 가선거구)

■ 시민만 보고 정직하게 일했다...진짜 동네일꾼을 주민이 알아봐주실 것
■ 거침없는 돌파력이 장점...명분과 신뢰의 정치 중요
■ 철산동 119출동대 부지 확보-쉼터와 주차공간 조성에 주력
■ 재건축 지원-교육-보육-복지시설 확충 등 생활밀착형 공약 제시
■ 광명 정치인 중 봉사시간 1위...전국우수의정대상 등 의정활동 인정받아 

							한주원 광명시의원 후보
한주원 광명시의원 후보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을 위해 '나'를 위해 역시'나' 한주원입니다!"

더불어민주당 한주원 광명시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가선거구(광명1·2·3동·철산1·2·3동)에서 시의원 재선에 도전하고 있다. 2인 선거구에서 ‘1-나’번을 달고 뛰게 된 그는 ‘광명을 위해, 나를 위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기호 알리기에 주력하며 신발끈을 단단히 동여맸다.

“지난 4년 시민만 보고 정직하게 일만 했습니다. 때로는 저처럼 묵묵히 한길을 걷는 것이 미련해 보일지 모릅니다. 그래도 눈앞에 이익을 얻으려는 얄팍한 몸부림보다 손해 보더라도 명분과 신의를 지키는 정치가 저를 뽑아주신 주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염치와 도리라 생각합니다. ‘나’번이지만 그동안 광명동과 철산동을 위해 일해 온 동네일꾼이 누구인지 주민들께서 알아봐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강원도 고성 산불현장 일손지원
강원도 고성 산불현장 일손지원

한주원 후보의 강점은 ‘한다면 해내는’ 거침없는 돌파력이다. 문제가 있으면 망설이거나 주저하지 않고 해결하기 위해 밀어붙이는 힘이 있다. 그래서 무엇을 맡기든 듬직하고, 해낼 것이라 믿는 주민들이 많다.

그는 광명소방서가 2012년 철산동에서 하안동으로 이전하면서 발생한 철산동 안전 공백 문제를 광명시 집행부에 3차례나 지적해 철산3동 시민운동장 공영주차장 부지에 철산동 119 구급출동대를 설치하겠다는 확답을 받아냈다. 이런 끈질김이 없었다면 흐지부지 끝났을 것이고, 철산동 주민들은 위급한 상황에서 골든타임을 보장받지 못했을 것이다. 

“광명시에 119 안전센터 4개소가 있는데 철산동에만 없습니다. 인근 출동대에서 철산역과 철산상업지구까지 도착하려면 평균 15분이나 걸립니다. 철산3동에 119 구급출동대가 설치되면 구급, 구조상황에서 철산동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롭게 사는 광명을 만드는 게 한주원의 꿈이다. 이를 위해 어느 것 하나 소홀할 수 없었다는 그는 동네 구석구석을 다니며 민생을 챙기는데 많은 시간을 쏟았다. 그래서 그는 광명 정치인 중 봉사시간 1위다.

적은 비에도 슬러시가 쌓이고 악취가 심했던 철산배수펌프장이 생활체육시설이 들어선 쾌적한 공간으로 변신했고, 쓸모없는 공터로 방치됐던 철산1동 사성공원에 편안한 쉼터가 조성됐다. 현충공원 둘레길을 정비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했으며, 경로당이 없어 불편했던 광명2동 어르신들을 위한 복합공간 신축에 힘썼다. 롯데낙천대앞 비탈면 데크쉼터를 만들고,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철산동 시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조성을 적극 지원했다.

전국 최초로 고교 졸업예정자들의 지원 근거를 전국 최초로 마련하는 한편, 시민감사관 조례는시민단체로부터 좋은 조례로 선정됐다.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전국 우수의정대상, 경기도 중부권 시의회협의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최우수의원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한주원 후보는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철산12,13단지와 우성아파트 재건축 용적률 상향 추진 ▲다함께돌봄센터 광명시 전역 확대 ▲교육예산 확충으로 교육격차 해소 ▲철산동 제2보건소 및 노둣돌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조성 ▲구일역 직선연결통로 조성 ▲전기차 충전소 확충 ▲철산동 119구급대 설치 ▲횡단보도 바닥신호등 설치 ▲도로변 미세먼지 안심차단벽 설치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도시 완성 등을 약속했다.

한눈팔지 않고 한길을 걸어 온 진짜 동네일꾼이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나와 내 가족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표로 자신을 압도적으로 응원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한다. 신뢰의 정치로 보답하겠다는 한주원에게 주민들은 다시 응답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한주원 후보가 '나'번의 기적을 만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한주원 광명시의원 후보 프로필

▲숙명여자대학교 리더십교육학 석사 ▲광명시의원(현) ▲광명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현) ▲광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광명시의회 광명형뉴딜(탄소중립)연구회장 ▲광명시의회 청문회 위원장 ▲광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특별위원장 ▲광명시 호남향우회 회원(현) ▲광명시 한결 라이온스 클럽 회원(현) ▲광명시 새마을회 회원(현) ▲철산중학교 학부모회장 ▲광명시 학부모폴리스 1대 연합단장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