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강수연 영결식 유족 의사 참고하여 생중계 예정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2.05.09 22:06
  • 댓글 0
사진=故 강수연 배우 장례위원회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배우 강수연 영결식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지난 8일 강수연 영화인장 장례위원회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영결식을 치르며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례위원회는 유족의 의사를 참고하여 이같이 결정했으며 조문을 비롯한 장례 절차는 취재진에 비공개로 진행할 계획이다.

장례위원회는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현 강릉국제영화제 이사장)이 위원장을 맡고 동료 영화인 49명이 장례위원으로 참여한다. 이창세 제작자와 배장수·오동진 평론가가 대외업무를 맡기로 했다.

고 강수연은 지난 5일 오후 자택에서 쓰러진 뒤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사흘째인 7일 55세를 일기로 생을 달리했다.

그녀는 올해 개봉을 앞둔 연상호 감독의 '정이'로 9년 만에 스크린 복귀를 앞둔 터였다.

다음은 장례위원 명단.

강우석 강제규 강혜정 권영락 김난숙 김한민 김호정 류승완 명계남 문성근 문소리 민규동 박광수(여성영화제) 박기용 박정범 방은진 배창호 변승민 변영주 봉준호 설경구 신철 심재명 양익준 예지원 원동연 유인택 유지태 윤제균 이광국 이용관 이은 이장호 이준동 이창동 이현승 전도연 장선우 정상진 정우성 주희 차승재 채윤희 최동훈 최재원 최정화 허문영 허민회 홍정인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