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아이유 ‘도굴왕 원정대’ CF 궁금증 증폭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2.05.09 12:34
  • 댓글 0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2022 슈퍼웹툰 프로젝트 세번째 주자 ‘도굴왕’의 ‘도굴왕 원정대’를 이끄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의 CF가 첫 공개됐다.

달콤살벌한 카리스마로 분한 아이유, 그녀와 함께할 역대급 스케일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 모두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웹툰 ‘도굴왕(글 윤쓰, 그림 3B2S, 원작 산지직송)’은 약 2억명의 글로벌 팬덤을 결집시킨 화제의 판타지 블록버스터.

전세계를 뒤흔든 유물을 손에 넣기 위한 도굴꾼 여정을 담은 스토리 답게 스펙터클한 스케일과, 시원하게 터지는 전개 속도가 일품이다. 여느 선한 영웅이 아닌 ‘안티 히어로’에 가까운 주인공 캐릭터라는 점 또한 ‘도굴왕’이 갖는 차별적 매력이다.

이에 카카오엔터는 글로벌 겨냥 슈퍼 IP 발굴작으로 ‘세이렌’과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에 이어 ‘도굴왕’을 선정하고, 아이유를 필두로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을 론칭했다. 지난 포스터, 스틸컷 공개로 궁금증이 한층 고조되었던 도굴왕 원정대를 이끄는 아이유 CF가 6일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날 공개된 ‘도굴왕 원정대’ CF는 파워풀한 압도감을 내뿜는 영상 속, 매력적인 악당 캐릭터로 변한 아이유의 모습을 통해 ‘도굴왕’이 갖는 서사적 매력을 압축적으로 담아냈다.

아이유는 “같이 일 하나 할까? 거절은 거절할게”라는 당돌한 제안을 던지며, 그 동안 베일에 쌓였던 ‘도굴왕 원정대’를 소환한다. ‘도굴왕 원정대’에 함께하기 위해 달려가는 사람들 뒤로, “뺏기기 전에 서둘러”라고 말하는 아이유의 묘한 경고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당장 함께 달려나가고 싶은 충동에 휩싸이게 만든다.

여기에 “도굴왕이 매주 1억 쏜다’‘는 문구를 통해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이 보여줄 역대급 스케일을 예고하며, 독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변화에 다재다능한 팔색조 매력의 아이유답게, 이번엔 안티 히어로로 분해 ‘도굴왕’ 특유의 감수성을 눈앞에 구현해냈다. 앞으로 ‘도굴왕 원정대’가 펼칠 활동에 대한 궁금증을 치솟게 만들며, CF를 보는 수많은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웹툰 ’도굴왕’이 2억명이 넘는 글로벌 팬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를 이번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을 통해 경험해보시길 바란다. 앞으로 이어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