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윤호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28일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임혜자 후보의 단수공천에 반발한 박승원 예비후보의 재심요청이 받아들여지면서 양자 대결로 치러지는 이번 경선에서 변수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윤호 예비후보가 28일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은 지지선언 후 두 사람이 포옹하는 모습
김윤호 예비후보가 28일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은 지지선언 후 두 사람이 포옹하는 모습

김 후보는 “6.1 지방선거는 매우 중대한 선거이며, 민주당 당원 전체의 지지와 중도충으로 외연 확장을 가져 올 후보를 내세워야 승리할 수 있다”며 “광명의 미래 비전을 위해 능력있고 참신한 행정전문가 임혜자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인정하고 이재명 대선후보와 함께 한 임 후보는 30년 넘게 민주당의 적통 이어 온 동지이고, 청와대 선임행정관, 국민권익위원 등 행정경험이 풍부하 전문가”라며 “무기력한 시정을 개혁하고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울 후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현역 광명시장의 시정 운영에 대해서는 강하게 비판했다. 김 후보는 “지난 4년 광명시는 변화에 적응하지 못했다”며 “박승원 예비후보는 무기력한 시정운영으로 선출직 자치단체장 평가에서 하위 20% 내에 들었고, 시민들은 4년 동안 아무 것도 한 것이 없다고 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광명동굴 주변 17만평 개발 무산위기, 문화예술회관 건립 좌초, 1달에 1억씩 세금을 축내는 3000번 버스노선 신설, 폴리텍대학 세금감면에 따른 기관자 경고, 공무원 무더기 징계, 4년 전 성희롱 사건 등을 들면서 고작 한 일이라곤 원탁회의나 하는 탁상행정 뿐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