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광명시 가선거구의 후보를 공천하면서 부동산 투기의혹에 탈당경력, 철새논란까지 불거진 안성환 광명시의원을 가번으로 확정하고, 가선거구 현역의원인 박성민, 한주원 시의원은 경선 후 승자가 나번을 받도록 결정하면서 반발이 일고 있다. 가선거구는 2인 선거구로 가번 공천을 받지 않으면 당선 가능성이 희박한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안성환 광명시의원 부동산 재산 신고내역
안성환 광명시의원 부동산 재산 신고내역

당초 경기도당 공관위는 공천 심의과정에서 안 시의원 가족 명의의 아파트, 오피스텔, 임야 소유 등 부동산 문제와 탈당 경력, 해당행위로 징계를 받은 이력 등으로 공천 배제를 고려했지만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 측이 가번 공천을 강하게 주장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공천'이 아니라 ‘사천’이라는 비판도 거세지고 있다.

안 시의원 2018년 대선 때 이언주 전 광명을 국회의원과 민주당을 동반 탈당해 바른미래당과 국민의당을 전전하다가 2020년 복당 후 자신의 지역구인 라선거구가 속한 광명을 지역에서 공천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자, 지역구를 이탈해 돌연 광명갑 지역에서 의정활동을 하며 ‘정치철새’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한편 한주원 광명시의원은 25일 중앙당에 안 시의원의 가번 공천이 부당하다며 재심을 청구하고 나섰다. 한 시의원은 “민주당 당헌당규를 위반한 해당 행위자가 충신인 양 둔갑되고 당 지침을 따른 사람이 불이익을 받는다면 어느 누가 당헌당규에 따른 윤리강령을 지키겠냐”며 “공천이 ‘사천’으로 전락되는 나쁜 선례가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