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가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한 것과 관련해 지역정치인들도 시민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양기대 시장은 “국민이 승리하고 정의가 이겼다”며 “역사를 바로 세우도록 헌재가 올바른 판결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양 시장은 “민본이라는 민주주의의 근본을 망각하고, 권력을 사유화한 박근혜 대통령을 국민과 헌법이 탄했했다”며 “갈라진 국론을 모으는 통합의 시대로 나아가 더 나은 대한민국이 만들어 질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백재현 국회의원은 “우리 헌정사에 오늘과 같은 뼈아픈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국회의원으로서 매우 마음 아프게 생각한다”며 “그 누구도 법률 앞에 평등하다는 헌법적 가치를 실현한 것은 대한민국 역사의 승리이며, 국민 모두의 승리”라고 평했다. 백 의원은 “반목과 갈등을 끝내고, 화합하고 통합하는 새 시대로 나아가자”며 “헌법정신으로 돌아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언주 국회의원은 “지금 나라가 외교, 안보, 경제 등 안팎으로 매우 어렵고, 어쩌면 우리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 갈림길에 서 있는 것인지 모른다”며 “극단적 대립과 반목을 종식하고 차이를 존중하면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공존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한 “제왕적 대통령제를 분권과 협치가 가능한 정치체제로 개헌해 이번 사태가 남긴 역사적 책무를 실천하는데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