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복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이한복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광명지역신문> 경기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이한복 전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이 본격적인 선거행보에 나섰다. 이한복 전 원장은 '중단없는 경기교육, 단절없는 혁신교육, 흔들림없는 학생중심교육'을 핵심 기치로 내세우고 있다.

이한복 전 원장은 "16대 국회 교육위원회 활동시절부터 오랜시간 교육계에 몸담아 왔다"며 "행정과 정책, 정치적 경륜과 교육적 역량을 함께 갖춘 적임자는 이한복"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경기도에서 이재정 교육감과 함께 7년 동안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경기도 교육을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시작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꿈의학교, 꿈의대학 등으로 대표되는 학생중심교육과 혁신교육에 대해서 "변함없이, 흔들림 없이 갈 것"이라고 힘주어 말하면서, "경기교육은 연습할 시간이 없다. 경기교육이 흔들리면 대한민국 교육이 흔들린다"며 "이한복에게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한복 전 원장은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과 기억교실을 찾아 "세월호 참사의 교훈을 잊지 않기 위해 4.16교육체제를 수립하고, 교육계의 변화를 모색해왔다"며 "올해로 8주기를 맞이한 세월호의 봄을 더욱 뜻 깊게 되새기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한복 예비후보 프로필 ▲경북 안동고등학교 졸업 ▲한국외국어대 독일어과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졸업(정치학 석사) ▲폴란드과학아카데미정치학연구소 졸업 (폴란드 국비장학생 1호 박사) ▲전 경기도교육연구원 원장 ▲현 한국폴리텍대학(청주)대학장 ▲전 국회정책연구위원(교육위 전문위원)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